본문 바로가기

음향기기 사용기

블랙데블 케이블 청음기(음향기기)

반응형

음향기기라는 취미를 갖고 있지만 
사실 고수님들의 현란한 리뷰에 비해
저는 그렇게 쓸 자신은 없지만
제가 이 취미를 시작한 이유가
저한테 맞는 소리를 찾기 위해서
이를 기록하기 위해 글을 남겨볼까합니다.

일단 블랙데블 케이블은
개인제작자이신 비타민오디오의 페이트님의 제작하신 케이블로
예전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지금은 생산을 안하는거 같아서
사람들이 이 리뷰를 보고 들어보고 싶다고 하셔도
중고로 밖에 사실 수 없으실 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알기론 이 케이블은
5N 동선 4심, 4N 동선 4심을 합친
어찌보면 총 동선 8심의 케이블로 알고 있습니다.
페이트님 케이블들이 제가 느끼기에는
전반적으로 공간감을 형성해주고
넓은 대역폭을 들려주는 케이블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최근에 페이트님의
발할라라는 케이블을 들어봤는데
발할라에 비하면
고역과 중고역의 해상력 및 볼륨은 적게하는
특징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케이블 선재는 약간 뻣뻣하긴해서
터치 노이즈는 좀 있습니다.
약간 고역을 낮추고
넓은 공감간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케이블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