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향기기 사용기

Fiio ka13 청음기

반응형

Fiio ka13 (Portable dac)
출력: 550mW
dac: Dual Cs4313
amp: Dual 8262 op-amps
outputs: 3.5+4.4

사실 일명 꼬다리 dac인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 계기는
단순한 계기이자 아마도 이 꼬다리 dac가 등장한 계기이기도 할 것 같은데
스마트폰에 3.5단자가 없어져서. 스마트폰에서 3.5단자 이어폰을 듣기 위해선
이런 꼬다리 dac가 필요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 시기에. 늦게 제가 구매하게 된 이유는 제 스마트폰도 3.5단자가 없어져서 필요했지만
저는 메인으로 듣고 있는 Fiio m11 pro가 있어서 였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당연히 크기도 훨씬 큰 dap가 더 좋은 소리를 내겠지라는 믿음이 있어서 였던 것 같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듯이 구성은 심플합니다.
ka13과 c to c 케이블, c to 8핀 케이플, USB A to c 컨버터가 있네요 이건 PC를 위한 것 같습니다.
구성은 심플하지만. 꼬다리 dac가 이 정도면 생각보단 다양하고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소리는 흠... 어렵지만 저는 깔끔한 소리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요즘 외부 앰프로 듣고 있다보니
수치상은 550mW인데 파워풀하다고 느끼지는 못했고요.
그래도 역시나. 당연하게도. 스마트폰에서 예전에 들었을 때보다. 
당연히 dac아 amp 출력도 좋기 때문에.
음질의 향상은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저는 이번에 알리 광군절에 구매로 7만원 정도에 구매하긴했는데
아마 지금 하는 블랙프라이 데이타 연말 할인 때 
쿠폰을 쓰시거나 하시면 할인을 더 많이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터넷에선 10정도인거 같아서. 10언더에 구매하신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새 대세인 4.4단자도 있어서 활용도가 좋습니다.

반응형